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 유료광고 협찬금액 제안 및 유튜브 수입 순위입니다. 협찬 제안받으시면 금액 참고 바랍니다.
요즘 기업들은 광고나 마케팅 비용을 굉장히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시작했습니다. 효과 측정이 가능한 매체만을 이용하여 최적화된 예산 내에서 최대한의 성과를 뽑아내려고 합니다.
치열해진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더 적은 금액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상황 속에서 도대체 어디서 얼마나 누구에게 노출시켜야만 합리적인 가격 대비 최대의 결과를 얻어낼 수 있을까요?
온라인미디어 유튜브 브랜디드 콘텐츠입니다. 물론 기존 TV보다는 훨씬 저렴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만만치 않은 단가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수많은 클라이언트사에서는 선뜻 진행하지 못하고 망설이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이만큼 매력적인 채널도 없습니다.
실제로 구글 애즈 데이터 분석 자료에 따르면 2019년 상반기 기준 국내 전체 트래픽 점유율중 무려 72%라는 어마어마한 수치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게다가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반드시 잡아야 하는 중요한 플랫폼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따라서 블로그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모든 SNS채널을 관리하면서 동시에 각 채널별 특성에 맞는 컨텐츠 제작 및 기획 업무 등이 있습니다.
무조건 저렴한 곳에서만 맡기는 것이 아닌 전문성 있고 실력 있는 업체 선정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2022년 유튜브 수입 순위
1위 계향쓰 월수입 약 52억 2위 옐언니 52억 3위 5분Tricks 47억 4위 원정맨 43억 5월 홍유 34억 6위 야미보이 29억으로위 내용은 추정치이기 때문에 정확한 액수는 알 수 없으며 다만 확실한 건 상위 랭커일수록 더 많은 돈을 번다는 것입니다. 물론 모든 콘텐츠 제작자가 억대 연봉을 버는 건 아니지만 적어도 평균 이상은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2021 년 평균연봉 기준 은행 금융업 5062만원, 제조 화학 4029만 원, 그 뒤로 3354만 원입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유료광고 협찬금액
브랜디드 콘텐츠란
일반 광고는 소비자가 광고로 인식하지만 브랜디드 콘텐츠는 소비자가 콘텐츠로 인식합니다. 일방적인 정보 제공은 일반 광고이고 브랜디드 콘텐츠는 자발적인 정보 습득 및 공유입니다. 일반 광고는 상품 중심이고 브랜디드 콘텐츠는 스토리 중심입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같은 경우는 공유를 하고 싶어지는 콘텐츠로 일반 광고가 주로 상업적인 목적을 추구했다면 브랜디드 콘텐츠는 포괄적이며 문화적인 목적을 추구하고 재미 위주의 스토리 중심으로 소비자 사이에서 자발적인 정보 공유와 습득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거부감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브랜디드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브랜디드 콘텐츠 2021년 기준 협찬금액
100만 이상 채널 3천에서 5천만 원
65만에서 100만 1천5백에서 3천만 원
45만에서 65만이면 700에서 1500만 원
25만에서 45만 정도 크레이터라면 300에서 700만 원 정도
10만에서 25만 100만원에서 500만 원
5만에서 10만 50만원에서 100만 원
그 이하에는 5만 원에서 50만 원 더 낮은 구간에서는 사실상 그냥 현물만 받고 돈을 못 받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협찬 계약시
10만 명이 넘어가는 경우 계약금을 받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계약 시 서로의 의견이 맞지 않아서 또는 진행하다가 업어지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계약당시 여러가지 업무내용을 협의하는 과정에서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됩니다.
구독자 수가 적거나 파워력이 약한 경우에는 조건협의가 어렵지만 10만 이상시에는 계약금을 10%가량 받으시고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와 함께 운영중인 인스타그램 또는 소셜미디어가 있으면 플러스 금액으로 협상가능하시면 본인의 제안서 또는 포트폴리오, 가이드를 미리 만들어 두시면 채널 홍보와 협찬금액 제안 등 진행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